'소빅F' 일단 이렇게 막아보자

 


'소빅F' (Sobig.F) 웜바이러스 때문에 일을 못하겠다'

'소빅F' 바이러스가 PC 사용자들을 괴롭히고 있다.

1분에 200여통의 스팸메일이 날라오는 바람에 "업무를 하지 못한다"며 울먹이는 사람들까지 있을 정도. "이건 고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소빅F'는 감염되면 PC에 등록된 e메일 주소로 스팸 메일을 무차별 발송하는게 특징.

이 때문에 백신 엔진을 업데이트했더라도 감염된 PC로부터 오는 스팸까지 막을 수는 없다. 개인 사용자 입장에선 '완전 박멸'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뜻이다.

현실적인 대안은 '아웃룩 익스프레스'에서 차단할 e메일 제목을 설정하는 것.

방법은 아웃룩을 열고 도구→메시지규칙→메일→제목란에 '특정단어 포함'을 클릭한다. 아래칸으로 가서 삭제를 누른 뒤 '규칙 설명'에서 '특정 단어 포함'을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거부할 e메일 제목을 작성한 뒤 '추가'와 '적용'을 누르면 된다.

'소빅F'로 인해 가장 흔하게 들어오는 스팸메일 제목은 다음과 같다. ▲Re: Thank you! ▲Thank you! ▲Your details ▲Re: Details ▲Re: Re: My details ▲Re: Approved ▲Re: Your application ▲Re: Wicked screensaver ▲Re: That movie

한편 '소빅F'로부터 해방되려면 '소빅F'에 감염된 사용자들이 백신 엔진을 업데이트하고 치료툴을 내려받아야 한다.

황치규기자 delight@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