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광림 "北 이메일 해킹, 사이버테러방지법 시급"


"올해 6건의 대규모 사이버테러…선진국, 이미 법안 마련"

[이영웅기자] 북한 해킹 조직으로 추정되는 단체가 정부의 외교·안보 부처 공무원 등을 상대로 이메일 해킹을 시도한 사건에 대해 새누리당이 사이버테러방지법의 필요성을 요구하고 나섰다.

김광림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에 의한 사이버 테러 빈도가 늘어나고 수법도 교묘해지는데 우리의 대응은 미비하고 국민 불안감은 높아지고 있다"며 "국회에 계류 중인 사이버테러방지법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보안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격 징후를 실시간 감시·차단해 사이버 테러에 대응하는 법안 마련이 시급하다"며 "외국은 이를 위해 이미 사이버테러 대응 법안을 마련해 선제 대응에 나섰지만 우리는 심의조차 못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올해 들어서만도 6건의 대규모 사이버 테러가 있었다"면서 "보안 사각지대를 빨리 해소하고 공격 징후를 실시간 감시 차단해 사이버 테러에 대응하는 법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006년 1월 노무현 전 대통령이 사이버테러 관련 법률 마련을 최초로 지시하신 지 10년이 지났다"면서 "서둘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광림 "北 이메일 해킹, 사이버테러방지법 시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