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민주 몫 상임위원장 발표…예결위원장 김현미


보건복지위원장 양승조·국토교통위원장 조정식 등

[윤미숙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13일 20대 국회 개원식을 앞두고 자당 몫 국회 상임위원장 후보 인선을 완료했다.

12일 이재정 원내대변인에 따르면 보건복지위원장에는 양승조(4선·충남 천안병) 의원, 국토교통위원장에는 조정식(4선·경기 시흥을) 의원, 외교통일위원장에는 심재권(3선·서울 강동을) 의원, 환경노동위원장에는 홍영표(3선·인천 부평을) 의원이 각각 후보로 선출됐다.

농림수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에는 김영춘(3선·부산진갑) 의원, 여성가족위원장에는 남인순(재선·서울 송파병) 의원이 각각 후보로 내정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후보로는 김현미(3선·경기 고양) 의원, 윤리위원장 후보로는 백재현 의원(3선·경기 광명갑) 의원이 각각 발탁됐으며 김 의원과 백 의원은 국회 관례에 따라 1년 뒤 서로 맞바꿔 일하게 된다.

이 원내대변인은 "위원장 인선은 각 의원들의 그간의 활동을 기반으로 한 전문성, 경륜, 그리고 더민주가 각 상임위 영역에 대해 가지고 있는 주요 전망, 정책 계획과 방향성 등이 고려됐다"고 설명했다.

국회는 13일 오전 10시 개원식에 이어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장 선출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민주 상임위원장 후보들은 본회의를 거쳐야 공식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민주 몫 상임위원장 발표…예결위원장 김현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