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상호 "대우조선해양 자금지원 서별관회의, 청문회 해야"


"최경환·안종범·임종룡, 어떤 대책 논의했는지 명확히 밝혀야"

[채송무기자] 산업은행의 대우조선해양 자금 지원이 지난해 청와대 서별관에서 이뤄진 청와대와 정부의 압박의 결과라는 홍기택 전 KDB금융그룹 회장 겸 산업은행장의 발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20대 국회에서 청문회를 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9일 원내정책조정회의에서 "홍기택 전 회장이 서별관 회의를 통해 최경환 경제부총리,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모인 자리에서 대우조선 해양 지원을 결정했다고 이야기했다"며 "이것이 사실이라면 조선산업 부실과 수많은 실직, 엄청난 재원을 풀어야 하는 구조적 부실이 이 서별관회의에서 결정됐다고 볼 수 밖에 없다"고 공세를 폈다.

우 원내대표는 "서별관 회의에 참석한 세 분은 어떤 대화가 오갔고 대책을 논의했는지, 논의한 배경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밝혀달라"며 "수많은 노동자들의 실직과 천문학적 액수의 공적 재원이 들어간 사안에 왜 대응을 못했는지, 어떤 관치금융적 정책 수단이 동원됐는지를 낱낱이 파악해야 고통 분담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변재일 정책위의장도 "홍기택 전 산업은행장은 박근혜 정권 낙하산 인사라면서 국회에서 큰 소리쳤던 실세"라며 "정부 당국은 홍 전 은행장 발언을 개인적 의견이라 일축하는데 당시 실상으로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덧붙였다.

변 의장은 "산업은행이나 기타 금융기관은 대우조선해양에 준하는 고통분담을 함께 해야 한다"며 "야당이 제대로 된 구조조정의 시급성을 오래전부터 주장해왔는데 정부가 아직 괜찮다면서 총선까지 미뤄온 것이 현 사태를 키운 것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상호 "대우조선해양 자금지원 서별관회의, 청문회 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