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양희 장관, 현대차 친환경차 개발현장 방문


오염물질 저감 활동 등 점검 및 현장 목소리 청취

[박영례기자]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 장관은 18일 경기 용인 소재 현대기아자동차 환경기술연구소를 방문, 개발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제조업 공장, 화력발전소 등과 함께 미세먼지 주요 배출원인으로 지목되는 자동차 부문에서 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한 민간의 연구개발 현황을 파악하고 관계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현대기아자동차 환경기술연구소는 2005년 9월 7일 개소 이래,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연구개발, 관련 시험 및 수소 충전 시설 운영 등 친환경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날 최 장관은 현대기아차 김세훈 연료전지개발실장, 양웅철 부회장, 이기상 환경기술센터장 등으로 부터 친환경차 개발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미래부는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친환경자동차 개발 현황과 애로사항 등 현장에서 제기되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향후 과학기술 기반 미세먼지 저감 대책 마련 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최양희 장관은 "그간 과학기술이 우리 경제 성장에 큰 역할을 해왔으며, 이제는 국민 건강을 지키고 국민 생활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것도 과학기술의 역할"이라며 "미세먼지의 위기를 과학기술로 대응하는 동시에, 이를 새로운 성장기회로 삼아 관련 산업과 시장을 육성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친환경자동차 개발이 우리의 우수 기술력을 토대로 미세먼지 등 국민 생활의 문제도 해결하고, 세계 시장도 선점해 나갈 수 있도록 업계의 지속적인 노력을 기대한다"며 "정부도 필요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양희 장관은 오는 19일 미세먼지 저감 및 피해방지를 위한 한림원탁토론회(한국과학기술한림원 주최)에 참석하는 등 현장 방문과 소통 강화를 통해 다양한 의견과 대책을 검토하고 '과학기술 기반 미세먼지 저감 대책' 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양희 장관, 현대차 친환경차 개발현장 방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