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잘 만든 '쓱(SSG)' 광고, 20대가 열광했다


SSG닷컴, '쓱' 광고로 20대 신규 유입고객 50% 이상 늘어…매출도 급증

[장유미기자] '쓱(SSG)' 광고로 단숨에 대세 쇼핑몰로 떠오른 SSG닷컴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SSG닷컴의 1~2월 누계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무려 32% 신장한 모습을 보였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백화점 생활 상품이 69%, 언더웨어/패션소품이 66% 신장했다. 스포츠상품, 패션잡화도 각각 47%, 41% 신장하며 SSG닷컴의 성장을 이끌었다.

또 SSG닷컴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식품상품 카테고리 역시 지난해 대비 30% 이상 신장했다.

신세계그룹 측은 SSG닷컴이 인기스타 공유∙공효진을 앞세워 선보이고 있는 '쓱(SSG)' 광고의 인기가 자연스럽게 쇼핑몰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쓱' 광고는 지난해 12월 31일 '론칭편'을 시작으로 '오늘 쓱 배송', '오반장', '매직픽업' 편 등을 차례로 선보인 후 지금까지 유튜브 조회수가 총 250만 건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쓱' 광고는 뷰티 브랜드 '맥(MAC)'을 비롯해 예능 프로그램 'SNL', 공공기관 등에서 광고를 패러디해 선보여 또 한차례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SSG닷컴은 1,2월 신규가입자수도 지난해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신규가입자수 증가율이 53%를 기록하며 전 연령대 중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 1,2월 모바일을 통한 매출이 지난해 대비 무려 66% 증가했고 전체 온라인 매출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도 50%에 육박하는 모습을 보였다. 모바일 비중이 작년 동기간 40%가 채 되지 않았던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SSG닷컴은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앞으로 상품뿐 아니라 배송속도, 교환, 반품 등의 측면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만족도 1위 쇼핑몰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지난 2월 김포에 최첨단 자동화 온라인 물류센터를 열어 당일 배송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도 했다.

SSG닷컴 김예철 상무는 "쓱 광고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크게 이슈화되고 각종 패러디, SNS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재생산 되면서 SSG닷컴 매출도 크게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고객들이 SSG닷컴에서 만족하며 편안히 쇼핑하실 수 있도록 상품, 배송, AS 등 모든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잘 만든 '쓱(SSG)' 광고, 20대가 열광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