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협력사 납품대금 1.2조원 조기 지급


예정보다 최대 10일 앞당겨 설 전 지급, 내수 활성화 등 앞장

[박영례기자]LG가 설 명절을 앞두고 1조2천억 원 규모의 협력회사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등 내수 경기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26일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9개 주요 계열사는 총 1조2천억 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대금을 예정보다 최대 10일 앞당겨 설 전에 조기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설 명절을 맞아 원자재 대금 결제나 상여금 지급 등 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몰리는 중소 협력회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이와 관련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들이 지난달 납품한 자재 등의 대금을 정기지급일인 2월 11일 보다 6일 앞당겨 2월 5일에 지급하기로 했다. 조기 지급의 혜택을 받는 협력사는 약 800개 사로, 금액은 약 5천억원 규모이다.

LG는 전통시장 등 내수 활성화를 위해서 80억원의 온누리 상품권도 구입한다. 또 LG 계열사들은 명절 내수 경기 활성화와 직원들의 재충전을 위해 설 연휴 직후인 11일과 12일까지 개인 휴가를 활용해 추가로 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은 독거노인과 아동복지관 등 사업장 인근의 소외 이웃들을 위해 ▲명절음식 나눔 ▲생활용품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친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협력사 납품대금 1.2조원 조기 지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