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대통령 총선 역 심판론 후폭풍, 여야 '격돌'


與 "대통령이 오죽하면 그랬겠나" VS 野 "노골적 선거 개입"

[채송무기자] 지난 10일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국민을 위해서 진실한 사람들만이 선택받을 수 있도록 해 달라"며 총선을 겨냥해 발언한 것을 두고 여야가 격돌했다.

새누리당은 "대통령이 오죽하면 그랬겠나"라며 시급한 법안 처리에 야당이 협조해야 한다고 압박한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노골적 선거 개입'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정기국회가 3주 밖에 안 남았는데 시급한 민생 현안은 하나도 처리되지 않았다"며 "경제활성화법과 노동개혁법, 한중 FTA 비준, 내년 예산안은 우리 경제와 민생을 위해 반드시 이번 정기국회 내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나섰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국무회의에서 8개 법안 처리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했다"며 "국회에 대해 오죽 답답했으면 이례적으로 23분에 걸쳐 조목조목 설명하며 처리를 호소했겠나"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야당은 호소를 가벼이 여기거나 정치적으로 무시하지 말고 한번 쯤 진정성을 갖고 들여봐야 한다"며 "야당은 변치 않는 투쟁 방식으로 선거마다 판판이 지고 있는데 아무리 둔한 정당이라도 이 정도면 국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는데 답답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노골적인 선거 개입"이라고 십자 포화를 퍼부었다.

문재인 대표는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장관과 청와대 출신 등 측근을 대거 선거에 내보내면서 한 대통령 발언은 자기 사람을 당선시켜달라는 노골적 당선 운동이자 야당과 비박에 대한 노골적 낙선 운동"이라고 질타했다.

문 대표는 대통령의 국정 교과서 발언에 대해서도 "역사 학자 90%를 좌파로 몰고 교과서의 99%를 좌편향으로 몰고 국민까지 비정상으로 모는 박근혜 대통령이야말로 비정상 정부"라며 "역사교과서 99%가 좌편향이라면 그것을 검정해준 박근혜 정부의 잘못은 왜 사과하지 않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대표는 "현 역사 교과서의 내용에 대해 계속 부정적 평가를 말하는 것은 국정교과서 내용에 대해 대통령이 직접 가이드라인을 정하는 것"이라며 "결국 대통령의 마음에 드는 교과서를 국정으로 만든다는 욕심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습관적 선거 개입 발언을 하고 있고, 스스로 대구지역 공천위원장으로 위치했다"며 "측근 공천에만 몰두하는 대통령의 발언은 유체 이탈을 넘어 영혼 포기 발언"이라고 맹공격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총선 역 심판론 후폭풍, 여야 '격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