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페이 주역 이인종 "지갑없는 미래, 계속 도전"


광주 '삼성 플레이 더 챌린지'에서 삼성페이 성공비결 밝혀

[민혜정기자] 삼성페이 개발을 주도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이 '지갑없는 미래'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삼성전자 이인종 부사장은 2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삼성 '플레이 더 챌린지' 토크콘서트에서 삼성페이의 성공 비결을 털어놓으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인종 부사장은 "기존 모바일 결제가 근거리무선통신(NFC) 방식만 지원하는 것과 달리 삼성페이는 현재 대부분의 결제 단말기가 사용하는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방식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며 "어디서나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범용성이라는 한 끗 차이가 삼성페이의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이어 "삼성페이의 출발은 '모바일 결제 기술을 누구나 어디서든 쓸 수 있게 만들자'라는 지극히 기본적인 아이디어였다"며 "기본에 집중하다 보면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게 되고 그 안에서 발상의 전환을 가능케 하는 한 끗 차이를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삼성은 지갑 없는 미래를 위한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며 "삼성페이에 입∙출금, 계좌이체 등의 은행 서비스 및 교통 카드 기능을 더하고, 중저가 스마트폰 및 스마트워치로 탑재 기종 또한 다양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이인종 부사장은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 교수로 강단에 서다 2011년 삼성에 힘을 보태겠다는 뜻으로 자원하여 입사했다.

이 부사장은 미국에서 박사 과정을 마친 후 300군데 넘게 취업 지원을 했지만 떨어졌던 과거 경험을 들려줬다.

그는 "그때 포기했다면 지금의 나는 없었을 것"이라며 "여러분도 취업 때문에 고민이 많겠지만 인내를 가지고 버텨야 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삼성전자 이인종 부사장 외에도 전 프로야구 선수 이종범, 바둑기사 조훈현이 무대에 올라 고수들의 도전 비결을 소개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페이 주역 이인종 "지갑없는 미래, 계속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