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긴급의총, '올바른 역사교과서 만들기' 결의문 채택


김무성 "현행 역사교과서, 악마의 발톱 감춘 형태 교묘히 만들어져"

[이윤애기자] 새누리당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과 관련 당력을 모으는 동시에 정부의 국정화 전환 고시에 힘을 싣기 위해 적극 나섰다.

새누리당은 15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정책의원총회를 열고 올바른 역사교과서 만들기 결의문을 채택했다. 또 지난 13일 대정부질문에서 2012년 대선개표 조작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킨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에 대한 규탄 결의문도 채택했다.

김무성 대표는 "현행 역사교과서는 악마의 발톱을 감춘 형태로 만들어져 아주 교묘하게 표현돼 있다"라며 "학생들이 보는 자습서와 선생님들의 교사용 지도서는 완전히 좌편향된 내용을 담고 있다. 이게 굉장히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또한 "교과서가 일선 학교에서 채택되는 과정은 (전교조 교사들에 의해 좌우되는 등) 전부 좌파들의 사슬로 묶여 있고 이걸 도저히 깰 수 없는 상황"이라며 "그렇기에 국정교과서로 갈 수밖에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날 의총에 전문가로 참석한 자유경제연구원 전희경 사무총장은 "역사교과서는 반(反) 대한민국 세력에게는 절대 물러설 수 없는 전선"이라며 "역사적 사건을 자신들의 시각으로 기술해 미래권력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전 사무총장은 "또 다른 전선은 교육이다. 미성년자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할 때 가장 적은 노력을 투입해 가장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라며 "역사교육은 이들이 선점한 두 전선에 딱 걸쳐있는 것"이라고 국정화 추진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이날 새누리당은 국정화 관련 결의문에서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정부가 국민통합을 위한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만들기로 한 것은 우리 청소년들에게 올바르고 긍정의 역사관을 심어주기 위한 늦었지만 당연한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국민통합을 위한 올바른 역사교과서 만들기 총력 ▲시대착오적인 좌편향 역사세력 강력 규탄 및 올바른 교과서로 대한민국 정통성과 헌정질서 수호 ▲야당의 올바른 교과서 반대투쟁 중단 촉구 및 민생현안 처리 적극 협조 촉구 등 3가지 항목을 결의했다.

이 밖에 이날 의총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에 대한 규탄 결의문도 채택됐다.

결의문에는 "새누리당은 국회 윤리위원회 차원의 강 의원 제명절차 진행은 물론 할 수 있는 강력한 모든 절차를 밟겠다"라며 "문재인 대표와 새정치연합은 공식적인 사과와 당 차원의 출당조치, 국회차원의 제명절차에 적극 임할 것"을 요구했다.

이윤애기자 unae@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긴급의총, '올바른 역사교과서 만들기' 결의문 채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