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5인치 타이젠폰 'Z3' 인도 출격


Z1 호응 힘입어 전작보다 후속작은 화면 키워 시장 공략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두 번째 타이젠 스마트폰 Z3를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14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타이젠 기반 스마트폰 신제품'삼성 Z3'를 발표했다.

올 초 '삼성 Z1'의 성공적 출시에 이어 이번에 두번째 타이젠 스마트폰 '삼성 Z3'를 선보이는 것. 최근 출시한 '기어 S2'를 비롯해 타이젠 기반의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도 잇따라 내놓는 등 타이젠 생태계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삼성 Z3'는 골드, 블랙, 실버 등 3가지 색상으로 인도에서 21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8천490루피(한화 약 15만원대)다. '삼성 Z3 '는 5형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후면 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얼굴을 인식해 사진을 찍어주는 '자동 셀피', 사진을 자동 보정해 피부를 깨끗하게 표현하는 '뷰티 페이스', 여러 명이 단체 셀피를 찍을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최대 120도까지 담을 수 있는 '와이드 셀피' 등 전면 카메라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삼성 Z3'는 소비자들이 현지의 다양한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특화 기능을 겸비했다.

인도 시장에 특화된 '마이 갤럭시(My Galaxy)'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패션, 영화, 여행 등 소비자가자주 이용하는 분야의 현지 특가 판매 정보, 온라인 쇼핑 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 인기 음악 서비스인 '믹스 라디오(Mix Radio)'를 통해 13가지 장르의 인도 음악 등 3천5백만 곡이상의 음악 스트리밍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2천600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배터리 잔량이 10%인 상황에서도 최대 3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울트라 파워 세이빙 모드', 데이터 압축과 향상된 데이터 관리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는 '울트라 데이터 세이빙 모드'도 제공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5인치 타이젠폰 'Z3' 인도 출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