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긴급 의총 열어 "고영주 즉각 해임해야"


박근혜 대통령 사과도 요구 "야당 국정파트너로 인정 안한 것"

[채송무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국정감사 기간 동안 노무현 전 대통령에 '변형된 공산주의자'라고 말하는 등 극단적인 편향성을 보인 고영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의 즉각 해임을 요청했다.

이종걸 원내대표(사진)는 7일 모두 발언에서 "며칠간 고영주 장문진 이사장의 단독 국감이 될 것 같아 자제하고 조심했지만 이제 모든 것들이 긴급 의원총회를 열지 않을 수 없는 사태에 이르렀다"고 질타했다.

이 원내대표는 "지난번에 한 발언이 실수이고 잘못된 것이라는 점을 스스로 인정한다면 다시 정상적인 상태로 가겠다고 수차례 경고했다"며 "그러나 어제 미방위 국감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에 '민중민주주의자로 변형된 공산주의자'라고 명백히 이야기하며 물러설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그는 "대선 때 문재인 후보의 사상을 알고 찍었으면 이적행위 동조자"라며 "문재인 후보를 찍은 48% 넘는 국민을 국가보안법상 이적동조자로 몰은 것으로 이는 도저히 그냥 지나갈 수 없는 사태"라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고영주 파문은 일개 방송사 이사장의 극우 언행에서 비롯된 사태가 아니라 이후 박근혜 정권 국정운영의 방향을 좌우할 심각한 정치적 사안"이라며 "극우적 확신과 공영방송 책임자 역할을 양립될 수 없음을 미방위원들이 분명히 했다"고 강조했다.

박근혜 대통령에게도 책임을 돌렸다. 그는 "더 중요한 것은 박 대통령이 자신에게 직간접적으로 이사장을 부탁했다는 것을 암시했다는 말까지 했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표를 공산주의자라 주장했다는 것을 알고도 중요했다는 것이 밝혀진 것"이라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은 이날 결의문을 통해 "해방 이후 우리 사회를 혼돈으로 몰고갔던 백색 테러가 고영주 이사장의 입을 통해 재현되고 있다"면서 "본인과 다른 생각을 말살시키고야 말겠다는 고영주 이사장의 극단적이고 폭력적인 인식은 다양한 가치관의 존중을 생명으로 하는 민주적 기본 질서를 부인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야당 의원들은 ▲고영주 이사장의 즉각 해임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 ▲박근혜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시도 중단을 결의했다.

고영주 방문진 이사장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국정감사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해 '민족민주주의자로 변형된 공산주의자'라고 했고,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에 대해서도 같은 입장을 수차례 밝혀 논란이 됐다.

뿐만 아니라 고 이사장은 국사학자들의 90%가 좌편향이라고 언급했고, "우리나라 사법부에 김일성 장학생이 있다"고 하는 등 극단적인 인식을 드러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긴급 의총 열어 "고영주 즉각 해임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