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센스, 자회사 통합 '프리시젼바이오' 출범


글로벌 진단기기 전문기업으로 도약 포부

[김다운기자]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는 진단 카트리지 전문업체 미국 '나노디텍'과 진단 분석기 전문업체 '테라웨이브' 두 자회사를 통합해 응급 의학 바이오센서 전문기업인 '프리시젼바이오'를 출범시킨다고 5일 발표했다.

아이센스는 프리시젼바이오의 지분 52.5%를 보유하게 된다.

아이센스의 관계자는 "나노디텍과 테라웨이브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업체들로 두 회사의 설립자인 김영훈 박사, 이진근 박사는 오랜 경험을 가진 우수한 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통합을 통해 나노디텍과 테라웨이브의 높은 기술력과 맨파워가 더해져 각 사업부문의 시너지 극대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나노디텍은 응급 의료진단 시약 전문 회사로 진단 시약 개발에 사용되는 단일 클론 항체 생산 사업을 시작으로 마약 및 심혈관 진단제품 10여종을 연구개발, 생산해 전 세계 30여 개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테라웨이브는 인공위성에 사용되던 광학 관련 기술을 의료기기 분야에 응용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로, 최근 출시한 시분할 형광분석기기로 일본을 비롯한 의료 선진국의 다양한 회사로부터 공동 개발 제의를 받고 있는 신기술 의료기기 개발 전문 기업이다.

나노디텍 주식을 테라웨이브에 현물출자하는 형태의 통합으로 설립된 프리시젼바이오는 글로벌 응급 의학 바이오센서 전문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는 계획이다.

향후 품질관리시스템이 구축되는 대로 국내뿐 아니라 유럽, 미국 및 중국 식약청 허가 등록 절차를 거쳐 2017년부터 전세계 시장에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심근경색, 심부전 및 패혈증 진단 시약 부문에 집중해 오는 2022년에는 연 매출 1천억원을 달성, 심장질환 분야 세계 5위 진단 기업으로 성장할 전략이다.

프리시젼바이오가 보유한 단일 클론 항체 개발 기술과 분석기 개발 기술은 아이센스가 자체 연구개발 중인 면역진단 분야에 필수적인 기술로 아이센스는 이번 통합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종합 진단회사로서의 위상을 갖춰 세계 전역으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이센스 차근식 대표는 "이번 통합을 통해 아이센스는 응급의학을 포함한 진단시약 및 바이오센서 전문 브랜드로써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진단기기 사업 및 기술적 제휴를 통해 아이센스와 프리시젼바이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첨단 바이오 진단 기술을 이용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선구자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센스, 자회사 통합 '프리시젼바이오'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