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츠로시스, 가스공사 29억 사업 우선협상자 선정


정부 천연가스 계획에 따라 2027년까지 추가수주 기대

[김다운기자] 비츠로시스는 한국가스공사의 '2015년 신·증설관리소 스카다(SCADA, 원격감시 및 제어) 마스터 확장사업'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다. 사업규모는 약 29억여원이며, 납기일은 오는 2016년 1월까지다.

이번 사업은 정부의 천연가스 확대 보급사업에 따라 2015년도에 신·증설되는 진해 공급관리소 등 32개 관리소의 통제설비(RTU)와 지역 및 중앙통제소 통제설비와의 연계를 위해 스카다 설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확장하는 사업이다.

비츠로시스는 서울, 강원, 대구경북, 광주전남, 부산경남, 전북의 통제소용 네트워크 장비와 상황판시스템 운영화면을 추가·개량하고, 지역과 중앙통제소의 스카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시스템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천연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운영하고, 통제소의 스카다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감시·제어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정부의 장기 천연가스 수급계획의 일환으로, 향후 천연가스 수요가 늘어나면 관련 설비투자가 늘어나기 때문에 비츠로시스에는 장기 호재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회사 측은 "오는 2027년까지 천연가스 보급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으로, 이에 따른 공급관리소의 신·증설과 함께 스카다 마스터 확장사업도 계속 추진될 예정"이라며 "이번 사업을 수주함으로써 향후 추가 사업 수주에서도 유리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츠로시스, 가스공사 29억 사업 우선협상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