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관악을' 정태호 "정동영 출마 저울질 부적절"


"떳다방 오명에도 출마한다면 정치적 책임 져야"

[윤미숙기자] 4.29 서울 관악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정태호 예비후보가 이 지역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국민모임 소속 정동영 전 의원을 비판하고 나섰다.

정 예비후보는 2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선거는 죽어가는 서민 경제를 살리는 선거다. 국민의 지갑을 훔치는 박근혜 정권의 무능한 질주를 더 이상 보고 있을 수 없다"며 "이 시점에 당 대선 후보까지 지낸 정 전 의원이 관악을 출마를 저울질하는 것은 올바른 처신이라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정 전 의원이 출마할 경우 야권 표가 분산돼 새누리당 오신환 후보가 유리해질 것을 우려, 사실상 불출마를 요구한 것으로 해석된다.

정 예비후보는 "정 전 의원의 출마를 가장 반길 세력은 경제를 파탄내고 서민의 삶을 힘들게 하는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라며 "정 전 의원이 국민의 지갑을 훔치는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을 이롭게 한다면 관악을 주민들은 자존심에 큰 상처를 입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예비후보는 "힘을 모아야 할 시기에 정 전 의원은 출마를 저울질하면서 관악을 주민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본인의 입장을 정정당당하게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지역을 옮겨 가며 선거만 되면 출마하는 소위 '떳다방' 정치인이라는 오명을 무릅쓰고라도 출마한다면 최종 정치적 책임은 정 전 의원이 져야 할 것"이라며 "어떠한 경우에도 당당히 맞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관악을' 정태호 "정동영 출마 저울질 부적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