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모임, 23일 정동영 출마 종용 결의 논의


"정동영, 거부하기 어려울 것" ↔ "반대도 상당, 쉽지 않을 것"

[채송무기자]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의 4.29 재보선 출마가 조만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모임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국민모임은 오는 23일 오후 4시 운영위원회를 열어 정 전 장관의 서울 관악을 출마를 종용하는 강한 결의 채택을 논의할 전망이다.

국민모임에서는 광주 서을에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 서울 관악을에 정동영 전 장관 배치를 통해 강력한 구도를 형성하려는 목소리가 강하다. 이에 국민모임 김세균 창당주비위원회 공동위원장 등은 천 전 장관의 합류와 정 전 장관의 출마를 압박하고 있다.

이 핵심 관계자는 "결의안은 정 전 장관이 거부하기 어려운 수준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국민모임에서는 또 하나의 야권 강세 지역인 경기 성남중원에 유원일 전 창조한국당 의원의 공천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 전 의원 역시 출마에 긍정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국민모임의 압박이 강해질 경우 출마를 결심할 가능성도 적지 않다.

한편, 국민모임 내에서는 정동영 전 장관의 재보선 출마에 대해 반대하는 목소리도 있다. 임종인 전 의원은 "정동영 전 장관의 재보선 출마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상당하다"면서 "내일 운영위원회에서 논의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임 전 의원은 "광주 서을에 대해서도 천정배 전 장관이 무소속이기 때문에 정의당 강은미 후보를 진보 단일후보로 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다"고 덧붙였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모임, 23일 정동영 출마 종용 결의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