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소상공인 메일·문자 마케팅 솔루션 출시


메일 확인 건수, 클릭수까지 확인 가능

[허준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문자, 팩스, 메일 등을 손쉽게 발송하고 결과 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하는 마케팅 지원 솔루션 'e메시징'을 출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e메시징'은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메일, 문자, 팩스 발송을 한 사이트에서 토탈로 제공하고 고객의 반응을 분석한 분석 결과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패션 및 종합 쇼핑몰 등을 운영할 경우 한번의 로그인 만으로 문자, 팩스, e메일을 통한 마케팅이 가능하다.

'e메시징'의 커뮤니케이션 대표 수단인 메일은 이벤트 공지 및 광고 홍보, 뉴스레터 발송, 상품 구매 안내 메일 등 상품광고부터 고객관리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발송 건당 수신자 수에 제한도 없으며 엑셀 등의 파일형식으로 대량의 수신자 정보를 한번에 일괄 등록할 수 있다.

특히 e메시징을 통해 ▲발송 대비 메일 확인 건수 ▲내용 클릭 건수 ▲ 메일 내용 중 세부 링크 별 클릭 건수 ▲일자와 시간, 요일별 오픈 및 클릭 수 등 메일을 수신한 고객의 반응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토대로 메일 재발송이나 문자, 팩스 추가 발송 등 추가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수신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에 대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마케팅 비용 절감효과도 크다고 설명했다. 수신자 수에 따라 나뉘어져 있는 월정액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제한 메일 발송이 가능하다. 또한 대량 메일 발송에 따른 서버 관리 역시 LG유플러스가 대행해 별도의 서버 사용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별도 서버 관리 인력도 필요 없다.

LG유플러스 최기무 솔루션 IoT사업담당 상무는 "e메시징은 중소 사업자들도 손쉽게 온라인 마케팅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자동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고객 관리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소상공인 메일·문자 마케팅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