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대통령 "한미동맹 공격, 더 이상 테러 용납 안된다"


경제혁신도 강조 "고통스러워도 적폐 개혁 나서야"

[채송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1일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리퍼트 주한 미 대사 피습 사건을 언급하며 더 이상 이같은 행위를 용납해서는 안된다고 했다.

박 대통령은 "얼마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동맹으로 평가받는 한 동맹이 전대미문의 공격을 받는 초유의 사고가 발생했다"며 "이제 어떤 경우에도 백주대낮에 이렇게 테러를 하고 국가에 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는 것을 용납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갈등과 분열의 악순환을 끊어내고 신뢰와 통합의 사회적 자본을 쌓는 일이 시급하다"며 "이스라엘 민족이 광야의 시련을 이겨내고 가나안에 다다를 수 있었듯이 우리도 이 갈등과 분열의 질곡을 극복해낸다면 새로운 축복의 시대로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도회에서도 박 대통령은 경제 혁신에 힘을 실었다. 박 대통령은 "지난 주 중동 순방을 통해 열사의 땅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았다"며 "1970년대 중동 붐이 한강의 기적의 토대가 됐듯이 지금 일어나고 있는 제2의 중동 붐이 제2의 한강의 기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대한민국은 다시 한번 힘차게 도약하느냐 아니면 이대로 정체하느냐 하는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다"며 "내일의 희망과 다음 세대의 행복을 위해 경제혁신과 사회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중요한 과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통령은 "당장은 고통스럽더라도 오랜 세월 동안 사회 곳곳에 누적돼 온 적폐를 개혁하고 국가 경쟁력과 사회 잠재력을 확충하는 일에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며 "정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사회개혁에 박차를 가해 반드시 경제 재도약을 이루고 희망의 새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한미동맹 공격, 더 이상 테러 용납 안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