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밀크뮤직 이어 '밀크비디오' 출시


갤럭시 이용자 위한 동영상 추천 스트리밍 서비스 美서 론칭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밀크뮤직에 이어 '밀크비디오'를 출시했다.

밀크뮤직이 음악 추천 스트리밍 서비스였던 것처럼 밀크비디오도 이용자 취향에 맞는 동영상을 추천해준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패션전문 '콩드 나스트', 코미디전문 '퍼니 오어 다이', 익스트림 스포츠전문 '레드불', 뮤직비디오 '베보', '바이스' 등과 제휴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밀크비디오는 스트리밍 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스포츠나 뮤직비디오같은 영화나 드라마보다 재생시간이 짧은 콘텐츠가 주를 이룬다. 이용자는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골라 볼 수 있고, 밀크비디오는 이를 활용해 이용자가 볼만한 영상을 추천해 준다. 밀크비디오 콘텐츠는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

밀크비디오는 갤럭시 스마트폰(갤럭시노트2·3·4·엣지, 갤럭시S3·3미니·4·4미니·5, 갤럭시메가) 이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던 '삼성북스'와 동영상서비스 '삼성비디오'를 접고, 외부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에 론칭한 밀크도 소리바다와 제휴해 음원을 공급받고 있다.

한국에서도 콘텐츠 제공업체들과 협상만 이뤄지면 밀크비디오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지만, 출시 여부는 확정되지 않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한국을 비롯한 지역의 밀크비디오 출시 여부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밀크뮤직 이어 '밀크비디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