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북-삼성 新밀월···페북 글라스 나오나


저커버그 CEO-이재용 부회장 회동, HW-콘텐츠 협력 강화할 듯

[민혜정기자]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1년여 만에 다시 회동했다.

두 회사는 이번 최고경영진 회동을 통해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콘텐츠 분야까지 협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이번 이 부회장과 저커버그 CEO의 만남을 두고 페이스북폰은 물론 페이스북 글라스 등 다양한 협력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양사 관계가 옛 삼성전자와 구글을 뒤 잇는 새로운 밀월관계를 열지도 주목된다.

14일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삼성전자 서초 사옥에서 저녁 7시경 만찬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페이스북 셰릴 샌드버그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을 대표하는 신종균 IM부문 사장이 배석했다.

이번 회동에서 페이스북과 삼성전자는 가상현실(VR)기기에 대해 긴밀히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을 공개한 바 있다. 삼성은 가상현실 기기업체 오큘러스와 협업, '기어VR'을 만들었는데, 오큘러스는 올 초 페이스북이 인수한 기업이다.

저커버그 CEO는 삼성전자에 가상현실 기기에 페이스북의 다양한 콘텐츠가 접목될 수 있도록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와 페이스북은 끈끈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6월에도 저커버그 CEO는 서초 사옥을 방문해 이재용 부회장을 만났다. 양사는 대표 하드웨어 업체와 SNS 업체간 만남이라는 점에서 스마트폰에 이은 웨어러블 기기 등 차세대 시장에서 협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최근 스마트워치, 스마트글라스에 눈독들이고 있는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생태계 구축을 위해 콘텐츠 확보가 절실하고, 스마트폰이나 PC외에도 콘텐츠를 탑재할 영역을 넓혀야 할 페이스북은 콘텐츠에 최적화된 기기가 필요한 시점이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은 자사 기기에 탑재될 특별한 콘텐츠를 원하고 있고, 페이스북은 모바일에 이어 콘텐츠에 최적화된 디바이스가 필요하다"며 "이번 회동을 통해 페이스북이 '홈' 역할을 하는 삼성의 웨어러블 기기가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북-삼성 新밀월···페북 글라스 나오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