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서식품, 대장균군 검출된 시리얼 재사용 파문


식약처, '포스트 아몬드 후레이크' 유통·판매 금지

[장유미기자] 국내 최대 시리얼 제조업체인 동서식품이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재활용해 팔아온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다. 이번 일은 얼마 전 크라운제과의 세균 웨하스로 먹거리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가시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해 더 충격을 주고 있다.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동서식품의 시리얼 제품인 '포스트 아몬드 후레이크'의 유통과 판매를 잠정 금지했다고 발표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충북 진천공장에서 이 제품을 생산하면서 자체 품질검사를 통해 대장균군을 확인하고도 곧바로 폐기하지 않았다. 대신 오염 제품을 다른 제품과 섞어 대장균군 수치를 낮추는 방식으로 완제품을 만들어 유통시켰다.

식약처는 대장균군 검출이 확인된 '포스트 아몬드 후레이크' 제품은 압류·폐기하고, 오염된 제품이 다른 제품과 얼마나 섞여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워 전 제품의 유통·판매도 중단시켰다.

또 대장균군에 오염된 재료로 만들어져 유통된 제품의 정확한 규모는 14일에나 추산이 가능할 것으로 식약처는 보고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대장균군은 식품의 위생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로, 대장균과 비슷한 성질을 지닌 세균들의 집합을 의미한다"며 "현재 사실관계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조사를 진행 중이며, 결과가 나오는 즉시 후속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동서식품 관계자는 "현재 식약처의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조사 결과가 확인될 때까지 잠정적으로 시리얼 제품에 대한 출고 및 유통 제한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서식품, 대장균군 검출된 시리얼 재사용 파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