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셰프컬렉션' 유럽으로 진격… IFA2014서 공개


유럽향 제품으로 세계 가전 1위 본격 시동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5일(현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가전전시회 'IFA 2014'에서 프리미엄 가전 '유러피언 셰프컬렉션' 풀 라인업을 공개한다. 내년 세계 가전 시장 1위를 노리는 삼성전자는 이를 발판으로 가전의 본 고장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한국·미국에 출시한 '셰프컬렉션'을 유럽 소비자에 최적화한 '유러피언 셰프컬렉션'을 IFA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발표했다.

'유러피언 셰프컬렉션'은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미세 정온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초고온 스팀 조리를 지원하는오븐 ▲가상의 불꽃 형상을 가시화한 인덕션 ▲160년만에 물 분사 방식을 바꿔 강력한 세척력을 갖춘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됐다.

IFA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유리피언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국내 및 북미 등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기존 4도어 '셰프컬렉션 냉장고'와는 다른 유럽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냉장 하냉동 (BMF, Bottom Mounted Freezer) 2도어 타입의 냉장고이다.

유럽 가옥 구조의 특징을 반영해 전체적인 외관은 슬림하지만, 초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해 내부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킨 '스페이스 맥스(Space Max)' 기술을 통해 동급 최대용량을 구현했다. 특히 빌트인 가전처럼 주방가구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돌출없이가구와 꼭 맞게 설계된 점이 돋보인다.

냉장실에는 전문 보관 공간인 '셰프 팬트리(Chef Pantry)'가 적용됐다. '셰프 팬트리'는 삼성의 최첨단 미세 정온 기술을 통해 육류를 -1℃에서 보관하여 최적의 신선도와 재료 본연의 맛을 구현한다.

'셰프컬렉션 오븐'에는 2단 가열을 통한 '초고온 스팀 조리 (Gourmet Vapour Technology)'라는 새로운 조리 방식이 적용됐다. '초고온 스팀 조리'는 100℃ 이상의 미세한 수증기를 컨벡션 팬(Convection fan)을 통해 빠르고 균일하게 오븐 내부에 분사해 열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셰프컬렉션 인덕션'은 기존 인덕션 제품은 불꽃이 보이지 않아 작동 여부나 화력을 인지하기 어려운 점을 해소한 제품이다. '가상 안전 불꽃 (Virtual Safety Flame)'이라고 불리는 가상의 불꽃 형상을 통해 작동 여부 및 화력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

북미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던 '셰프컬렉션 식기세척기'도 유럽 시장에 적합한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워터월' 기술은 식기세척기 하단 뒤쪽에서 강력한 수압의 물을 쏘아 주면 앞뒤로 움직이는 반사판에 맞아 식기세척기 내부 벽과 천정에 폭포수와 같은 거대한 물의 장벽이 만들어지고 아래로 쏟아져 내려 구석에 있는 접시까지 모두 깨끗하게 세척한다.

워터월 셰프컬렉션 식기세척기는 이같은 세척방식으로 세척 구간을 좌우로 선택적으로 구분해 수온, 세척 시간 등을 달리 설정해 오염이 심한 식기와 덜한 식기 모두 동시에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북미와 한국에 이은 셰프컬렉션의 유럽 진출은 삼성의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을 의미한다"며 "따라올 수 없는 삼성만의 혁신 기술이 집중된 셰프컬렉션의 유럽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셰프컬렉션' 유럽으로 진격… IFA2014서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