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상직 "반도체·디스플레이, 新시장 창출 해야"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현안점검 간담회' 개최

[김현주기자]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반도체, 디스플레이가 업계가 새로운 시장 창출에 힘써야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윤상직 장관은 22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현안점검 간담회'를 갖고 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 애로 및 향후 발전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윤상 장관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가 그간 모범적인 동반성장 모델 구축, 미래를 대비한 과감한 투자 등을 통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된 것을 격려했다.

그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업계가 중심이 돼 제조업 혁신 3.0시대를 선도하고,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등 새로운 시장 창출에 역점을 두어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여러가지 정책도 공개됐다. 먼저 메모리, 플렉서블 디스프레이 등이 결합돼 새로운 융합 제품이 나올 수 있게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모바일 CPU코어, 차세대 전력반도체, 투명플랙서블 디스플레이, 첨단센서 등 미래기술 확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대기업과 중소, 중견기업이 함께 협력해 반도체, 디스플레이산업 전체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분위기도 조성키로 했다.

이날 업계 대표들은 후발주자와의 기술격차 유지, 전문인력 부족, 환경규제 등으로 인한 애로를 호소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상직 "반도체·디스플레이, 新시장 창출 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