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SSD 프로 2500 시리즈 출시

강한 보안 기능과 낮은 소유비용 제공


[박영례기자] 인텔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프로페셔널 제품군 신제품 '인텔 SSD 프로 25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낮은 총소유비용(TCO)으로도 높은 수준의 보안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시장의 고속 처리능력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업용 SSD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보다 낮은 연평균고장률(AFR)과 보안 및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하드웨어 기반의 256비트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는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lf-Encrypting Drives; SED)' 기능을 통해 성능 저하 없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고, 데이터 침해에 따른 손실 위험을 낮췄다는 설명이다.

인텔 롭 크루크 부사장은 "인텔 SSD 프로페셔널 제품군에 이를 추가하면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주요 IT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강력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텔 캔디스 울리 부사장은 "맥아피 ePO(ePolicy Orchestrator)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과 함께, IT 부서의 모든 시스템 수준에서 데이터 보안, 관리, 통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2.5인치와 M.2 두 가지 폼팩터의 120~480 GB 용량으로 출시되며 5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한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