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영선 “與, 세월호 특별법 정치적으로 이용"


"이제 朴대통령이 답해야할 때"

[이영은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사진) 원내대표는 21일 여야의 이견 차로 세월호 특별법이 표류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여당 일부에서 세월호 특별법을 정치적으로 이용해 국민을 분열시키려 한다"고 질타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 현장상황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이 특별법 반대 글을 퍼나르고 있다. 위원장 자격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5월16일 세월호 유가족 대표와의 청와대 면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가족 의견이라고 밝힌 대통령의 진심이 진심이었냐는 것"이라며 "(대통령께서) 대국민 담화를 통한 특별법 요청이 진심이었는지 묻고 싶다"고 일갈했다.

이어 "지난 7월10일 여야 원내지도부의 청와대 회동에서 '7월 16일까지 특별법을 통과시키자'고 한 대통령의 약속이 진심이었는지 묻고 싶다"면서 "대통령이 국민에 답을 하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여당 측이 세월호 진상조사위원회 수사권 부여 문제에 강력 반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수사권 없는 진실규명은 불가능하다"면서 "(수사권을 부여한) 전례가 없다는 말을 그만하길 바란다. 대한민국에 전례 없는 참사에 대해 새누리당이 할 말은 아니다"라고 맹공을 폈다.

그는 "수사권 부여가 사법권 근간을 흔든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특별사법경찰관 제도는 산림청 등 국내 50여곳에 있다"고 설명하며, "세월호 특별법에만 안된다고 한다. 진상조사위가 수사권도 없이 무엇을 밝혀낼 수 있느냐"고 여당의 태도를 비판했다.

이어 "1명도 구하지 못 했는데 100일이 지나도록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특별법도 통과 안 되면 어느 국민이 정부를 믿겠느냐"면서 "이젠 속아서는 안 된다. 행동으로 보여줄 때가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영선 “與, 세월호 특별법 정치적으로 이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