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웹OS TV '스마트+ TV'로 명명


간편한 사용성으로 美·英 IT 매체로부터 호평 받아

[민혜정기자] LG전자가 웹OS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TV에 '+(플러스)'를 붙여 명명한다.

LG전자는 새로운 스마트 TV전략으로 웹OS를 탑재한 스마트 TV에 플러스(+)를 붙여 '스마트+ TV'로 부른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같은 전략을 통해 LG전자는 웹OS TV의 ▲간편한 전환 ▲간편한 탐색 ▲간편한 연결 등 TV의 본질인 간편한 사용성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플러스) TV'는 최근 미국과 영국의 IT전문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미국 IT전문 매체 '디지털 트렌드(Digital Trends)'는 "LG 웹OS TV 는 진정한 스마트 TV의 본질을 보여준다"며 "LG 웹OS TV로 인해 경쟁사들의 혁신은 계속될 것이며, 이런 노력의 최종 수혜자는 소비자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미국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맨즈 저널(Men’s Journal)'은 미국에서 판매중인 스마트 TV를 비교 분석하고, 'LG 스마트+ TV'에 비교 모델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점(10점 만점)을 부여했다.

영국의 '데일리 텔레그라프(The Daily Telegraph)'는 "LG 웹OS는 현재 시장에 나온 플랫폼 중 가장 세련되고 직관적인 플랫폼"이라고 평가했다. 또 AV 포럼(AV Forums)은 "웹OS TV는 가장 세련되고, 직관적이고 연결이 쉬운 스마트 TV"라며 "LG 웹OS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간 전환과 이동이 매우 빠르다"고 호평했다.

LG전자 HE사업본부 TV사업담당 이인규 전무는 "해외 IT전문 매체들의 연이은 호평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웹O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LG만의 하드웨어 경쟁력을 결합해 스마트+ TV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웹OS TV '스마트+ TV'로 명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