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프, 해외 직배송 위해 미국지사 설립 예정


직배송 카테고리 재오픈…"소비자 신뢰도 높일 것"

[장유미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소비자 신뢰도 강화를 위해 지난 2월 종료한 해외 직배송 서비스를 다시 새롭게 선보인다.

12일 위메프는 지난 8일부터 4단계에 걸친 꼼꼼한 검사를 통해 가품 의혹 제품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새로운 '해외 직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위메프는 매출 감소를 무릅쓰고 해외 직배송 입점업체를 크게 줄였다.

해외 직배송은 해외에 있는 위메프 등록 판매자가 주문 고객에게 바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배송대행지 등 복잡한 과정을 통하지 않아도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위메프는 직배송 서비스를 4단계에 걸쳐 심사한다. 우선, 상품의 글로벌 본사에 거래 인보이스를 제출하게 하고, 거래 인보이스의 업체명을 확인한다. 이후 거래 인보이스 내 품목이나 옵션별 재고수량 발행일을 확인하고, 무작위로 배달된 상품을 직접 검사한다. 또 모든 단계에서 제대로 검증이 안될 경우 상품 거래를 중단시킨다.

이를 통해 위메프는 본사에서 직접 물건을 사왔는지 확인해 신뢰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전에는 2, 3차 소매 상품도 서류만 확인될 경우 판매를 진행했지만 이제 원천적으로 중단됐다. 이런 강화된 규정 때문에 기존에 위메프와 계약돼 있던 90여개 업체 중 20여개 업체만 조건에 부합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위메프는 또 고객 만족 센터에 해외 직배송 파트만을 위한 팀을 따로 구성했으며, 입점 업체에도 위메프 담당 고객서비스 직원을 배정해 질의응답이나 교환·반품 대응도 국내 배송 제품 못지않게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위메프는 직배송 서비스가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미국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해외 직배송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더 견고한 서비스를 내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프, 해외 직배송 위해 미국지사 설립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