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창규 KT "하나만 더 잘못되면 미래가 없다"


KT 전직원에게 10일 오전 '비장한 각오' 촉구 이메일 보내

[정미하기자]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하나만 더 잘못되어도 우리에게는 미래가 없습니다."

황창규 KT회장이 10일 오전 홈페이지 해킹으로 인해 1천200만건의 고객정보가 유출된 사태와 관련해 KT 임직원의 반성과 혁신을 주문했다.

황창규 회장은 "비장한 각오와 혁신의 자세를 가져야 할 때"라며 "말만 하고 책임지지 않거나, 기획만 하고 실행은 나 몰라라 하거나, 관행이므로 어영부영 넘어가는 행동은 절대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7일 대국민 앞에서 고개를 숙였던 황 회장은 이날 오전 전직원에게 이메일을 보내 이같이 말했다.

황 회장은 "금번 개인정보 유출사건에 대해 회장으로서 비통함과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특히 지난 2012년 대규모 고객정보유출 후 보안 시스템 강화를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유사한 사건이 발생한 점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을뿐더러, 국민기업이자 IT전문기업으로서 더없이 수치스러운 일"이라며 언급했다.

KT는 2012년 전산시스템 해킹을 통해 고객정보 870만건이 유출된 전력이 있으며 당시 표현명 KT 사장은 국민 앞에 머리를 숙였다. 그러면서 KT는 해킹 재발 방지를 위한 방안을 발표했지만, 제대로 이행되지 않아 이번 사태가 불거졌다고 시인한 바 있다.

황 회장은 "문제를 알면서도 관행이라며 내버려 두는 태도, 보여 주기식 업무추진, 임시방편 및 부서이기주의로 인해 고객은 뒷전으로 밀려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 보고, 우리의 태도와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며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고 열정을 모아 '1등 KT'를 만들어 나가자"고 1등 정신을 재차 강조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창규 KT "하나만 더 잘못되면 미래가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