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가 시크릿폰, 비밀번호 해킹에도 안전"


지문인식 결제방식으로 재조명

[김현주기자] 최근 신용카드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불거진 가운데 신용카드 도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팬택 시크릿 스마트폰의 지문 결제 서비스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팬택(대표 이준우)은 자사의 지문인식 스마트폰(베가 LTE-A,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시크릿 업)에서 신용카드 결제 시 비밀번호와 지문을 입력해야 결제가 완료되는 서비스에 소비자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23일 발표했다.

팬택은 올들어 온라인 및 모바일에서 신용카드(KB, BC, 우리카드) 결제 시 지문을 입력하는 방식을 도입한 바 있다.

비밀번호뿐 아니라 나만의 고유한 생체정보인 지문을 통한 이중보안을 제공해 전자금융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지문인증에 5회 실패하면 해당 카드의 정보가 초기화돼 도용을 방지할 수 있다. 베가 지문인식 스마트폰에 저장된 지문정보는 암호화돼 있어 유출될 위험이 없다.

모바일 ISP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를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11번가 등 모바일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하면 모바일 ISP 앱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여기에 비밀번호와 지문을 차례로 입력해 결제할 수 있다.

팬택 관계자는 "안전한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문인식을 기반으로 한 결제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가 시크릿폰, 비밀번호 해킹에도 안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