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윤부근 삼성 "스마트홈, 생활 혁신 일으킬 것"


스마트홈·벤더블 TV 등 혁신가전 선봬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새로운 가정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CES 2014 프레스 컨퍼런스에 미래의 가정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공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1천500여명의 참석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삼성전자의 TV와 가전 사업을 이끌고 있는 윤부근 사장은 "점차 생활이 복잡해지고 도시화, 노령화되면서 미래 가정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전자부품을 직접 제조하고 전자업계에게 가장 폭넓은 완제품들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런 기대에 가장 잘 대응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삼성 가전, 미래의 가정에 다가섰다

윤 사장은 자체 라이프스타일리서치센터(LRL)의 '미래 가정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미래의 가정이 갖춰야 할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제시했다.

세 가지 요소는▲외부 환경과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게 가족들을 보호하고(protect) ▲개방형 공간이면서 업무·학업·건강관리가 가능한 복합공간이어야 하며(be Flexible)▲사람들을 이해하고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be Responsive)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가전제품과 스마트 TV, 모바일 기기들을 통합 플랫폼으로 연결한 '삼성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개했다.

윤부근 사장은 삼성의 '스마트홈' 기술이 생활의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 거실에서 가족들이 시청하는 TV쇼를 요리하는 당신도 주방가전 스크린을 통해 즐기는 모습을, 스마트폰을 집어들지 않고도 걸려 오는 전화를 냉장고로부터 받는 장면을 상상해 보라"며 "이 모든 것은 '퓨처 홈'이 가져올 변화 중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윤 사장은 "우리의 혁신이 세계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 믿는다"며 "미래 가정과 관련된 기술을 아프리카 마을에 우선 적용해, 마을주민과 의사들을 연결해주는 '태양열 기반 원격의료센터'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뒤이어 무대에 오른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팀 백스터(Tim Baxter) 부사장은 "올해는 모든 것들이 연결되는 '사물 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스마트홈을 비롯해 미래의 가정에 다가서는 우리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팀 백스터 부사장은 전미농구협회(NBA), 미프로골프협회(PGA), 터너스포츠 등과의 콘텐츠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라인업 대폭 확대···UHD TV 시장도 선도한다

삼성전자는 이 날 무대를 가득 채우는 가로 30m 크기의 초대형 커브드 스크린을 설치해 본격적인 '커브드 UHD TV'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85형 벤더블(Bendable) UHD TV의 등장이었다. 이 제품은 리모컨 버튼으로 화면의 굽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TV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조 스틴지아노(Joe Stinziano) 상무는 "최고 혁신 제품들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며 TV시장에서 8년 연속 선두를 지키고 있다"며 "올해 '커브드 UHD TV'를 중심으로 깜짝 놀랄 만한 제품들을 내놓고 UHD TV의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 기간 중 세계 최대 크기의 105형 제품을 비롯해 55·65·78형 커브드 UHD TV, 50·55·60·65·75형의 평면 UHD TV, 한편의 명작을 연상시키는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디자인의 85·110형 'S9' 모델 등 최대 규모의 UHD TV 제품군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UHD TV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협력방안도 제시했다.

영화 '트랜스포머'를 만든 마이클 베이 감독과 함께 '트랜스포머4'를 삼성 UHD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기로 했다.

세계 각지의 삼성전자 매장에 5대~7대의 삼성 커브드 UHD TV를 둥글게 배치하고 '트랜스포머4' UHD 영상을 상영하는 공동마케팅도 진행한다.

아마존, 넷플릭스, 엠고, 컴캐스트, 디렉티비 등 방송·콘텐츠 기업들과 손잡고 스트리밍 방식의 UHD 전용 콘텐츠조 대폭 확보할 계획이다.

또 유명 영화사 파라마운트, 폭스와 제휴해 UHD 영화 및 스포츠, 다큐멘터리, 예술 등 영상을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에 담아 판매하는 'UHD 비디오팩'의 출시도 전격 발표했다.

◆소비자 마음 아는 생활 가전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겪는 불편함을 개선한 가전도 소개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케빈 덱스터(Kevin Dexter) 전무는 냉장실을 쇼케이스와 인케이스로 구분한 '푸드쇼케이스' 냉장고를 선보였다.

세계 최대 5.6큐빅피트(약 25kg) 용량의 드럼세탁기, 전자동 세탁기도 공개했다. 3개의 모터를 채용한 '모션싱크 업라이트' 청소기도 선보였다.

이 밖에 삼성전자는 '클럽 드 쉐프(Club des Chefs)' 프로젝트의 미셸 트로와그로, 크리스토퍼 코스토프를 초빙해 전문 요리사가 신선하게 재료를 보관하고 세심하게 요리를 준비할 수 있게 해주는 프리미엄 주방가전들을 선보였다.

◆12인치대 태블릿 선봬

삼성전자 미국통신법인의 난다 라마찬드란 상무는 "2014년은 태블릿PC의 해"라고 규정하며 '갤럭시 노트 프로'·'갤럭시 탭 프로' 제품 4종을 공개했다.

'S펜'을 탑재한 12.2형 태블릿 '갤럭시 노트 프로'는 태블릿 제품 중 업계 최고 수준의 선명한 디스플레이(WQXGA, 2,560×1,600)를 탑재했다.'갤럭시 노트 3'에 적용한 가죽 느낌의 뒷면 디자인을 채용했다.

또 삼성전자는 12.2형·10.1형·8.4형의 WQXGA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탭 프로' 3종도 선보였다.

'갤럭시 탭 프로' 3종은 '갤럭시 노트 프로'의 기능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S펜을 빼고 무게와 두께를 개선시켜 휴대성을 높인 제품이다.

라스베이거스(미국)=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윤부근 삼성 "스마트홈, 생활 혁신 일으킬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