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5살 리니지 누적매출 '2조원' 돌파


단일 게임으론 최초…15주년 행사서 비전발표

[강현주기자] 탄생 15주년이 된 '리니지'가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7일 판교R&D센터에서 정식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기자 간담회를 열고 리니지가 단일게임 최초 누적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리니지는 지난 1998년 서비스 시작 15개월만에 최초로 100만 회원 온라인 게임 시대를 연 후 2007년 단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날 행사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지난 15년 간의 의미 있는 성과를 영상으로 조명하고, 향후 진행될 업데이트와 앞으로 변화해 나갈 리니지의 향후 비전을 소개했다.

리니지 개발총괄 심민규 PD는 ▲간단한 마우스 클릭으로 쉽게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UI 등 '플레이환경의 개선' ▲사냥터 개편, 신규 몬스터 발라카스 등장 등 '신규 콘텐츠 및 스토리 강화' ▲서버간 PVP 도입, 글로벌 통합 서버 오픈 등 '고객 플레이 영역의 확장’ ▲근접 물리전투에 특화된 '신규 클래스 추가' 등 앞으로 변화해 나갈 리니지의 비전을 발표했다.

심승보 글로벌라이브사업 그룹장은 ▲자유로운 정액 요금제 도입 등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 ▲고객 게임 기록 조회 서비스, 개인 맞춤형 플레이 가이드 서비스 등 '진화된 데이터 기반 서비스 제공' ▲'운영/계정 정책 개편' 등 고객 중심으로 변화될 서비스의 비전을 선포했다.

엔씨소프트 최고 사업책임자(CBO) 김택헌 전무는 "많은 고객들이 리니지를 아끼고 사랑해 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 리니지가 20주년, 30주년이 될 때까지 고객들과 소통하며 함께 새로운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5살 리니지 누적매출 '2조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