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인현 투이컨설팅 대표, '데이터 구루' 선정


DB산업협의회, 올해 데이터 산업을 빛낸 우수 DB인 6명 선정

[김관용기자] 한국DB산업협의회(회장 손삼수)는 2013년 우수 DB인 상의 최고상인 데이터 구루(Guru)에 김인현 투이컨설팅 대표가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김인현 대표는 30여년 동안 DB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DB컨설팅 전문가로 1996년 투이컨설팅을 창업했다. 국내 프로젝트 경험을 발판으로 일본, 독일, 카자흐스탄, 태국, 캄보디아 등 해외에서도 컨설팅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왔다.

최고상인 데이터 구루, 기업이나 기관의 데이터 관리자로 국내 DB발전과 보급에 기여한 데이터 스폰서(Sponsor), DB서비스와 솔루션, 컨설팅 각 분야별 전문가를 뜻하는 DB서비스 이노베이터(Innovator), DB솔루션 이노베이터, DB컨설턴트 등 5개 분야를 시상한다.

데이터 구루 외에 ▲데이터 스폰서 공공부문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조현춘 본부장, 민간부문은 신한은행 서춘석 상무가 선정됐으며 ▲DB서비스 이노베이터로는 누리미디어 배성진 이사 ▲DB솔루션 이노베이터는 위세아이텍 안동혁 상무 ▲DB컨설턴트 분야에선 비투엔컨설팅 이창수 전무가 각각 선정됐다.

2013 우수 DB인 상의 시상식은 오는 28일 서울 반포동 팔래스호텔에서 개최되는 '2013 DB인의 밤'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2013 DB인의 밤에는 DB산업계를 대표하는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DB산업협의회 정기총회, 2013 데이터베이스품질대상 및 우수DB인상 시상식, 축하공연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제1회 우수DB인상 구루에는 이화식 엔코아 대표가, 제2회에는 김화수 잡코리아 대표, 지난해에는 조광원 비투엔컨설팅 대표가 선정됐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인현 투이컨설팅 대표, '데이터 구루'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