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청래 "국정원·사이버司 지난 대선부터 연계"


"이종명, 군 사이버심리전단장과 일한 전력…협조 공조 결과"

[채송무기자] 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대선 불법 개입 의혹이 제기된 국정원과 국군 사이버 사령부가 지난해부터 적극 연대 활동을 해왔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31일 '24시 비상국회 운영본부회의'에서 "국군 사이버사령부와 국정원은 각종 회의에서 머리를 맞댔을 뿐 아니라 20여건 공문서를 수발신하면서 심리전에 적극 연대했다"며 "2012년 1월부터 2013년 현재까지 사이버사령부 관계자들은 국정원을 수차 방문해 같이 회의했고, 국정원도 그렇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구체적인 회의 내용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결국 대선을 앞둔 심리전 협조 공제 체제를 이뤘다는 의혹이 가능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와 함께 정 의원은 국정원 심리지원전단을 운영한 이종명 전 국정원 3차장이 군인 출신으로 군 530단 사이버심리전단장 이태호 군무원과 함께 합참본부 민군심리전부 책임자로 일한 전력도 지적했다.

그는 "국군 사이버사령부와 함께 일했던 활동 전력이 국정원 3차장 발탁의 계기가 됐다는 의혹을 갖지 않을 수 없다"며 "이는 지난 대선에서 사이버심리전에 대한 협조 공조 체계를 이루는 결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한편, 정 의원은 대선 불법 개입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종명 전 국정원 3차장에 대해 국정원이 전 직원의 원천 징수로 마련한 6천만원을 전달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국기 문란 사건이 독립운동처럼 명분이 있는 일이 아님에도 국정원은 남재준 원장 지시로 강제 갹출해 재판을 받는 이 전 차장에게 전달했다"며 "국정원 직원의 자발적 모금이 아니라 남재준 원장의 지시로 이뤄진 것으로 이것은 국정원이 대선 개입 사건에 대한 인식을 알려주는 씁쓸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청래 "국정원·사이버司 지난 대선부터 연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