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병헌 "軍 사이버사령부도 대선 개입 의혹"


"국정원 대선 개입은 빙산의 일각, 끝까지 책임 물을 것"

[채송무기자] 민주당이 지난 대선에서 국정원과 보훈처에 이어 군 사이버 사령부까지 대선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맹공을 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15일 24시 비상국회운영본부 회의에서 "국정원, 보훈처에 이어 사이버 사령부까지 조직적으로 대선에 개입했다는 사실이 새롭게 밝혀졌다"며 "그동안 새누리당이 왜 그토록 국정원 국정조사와 수사를 방해왔는지 실체적 진실이 밝혀지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전 원내대표는 "국정원 대선 개입 공작은 이제와서 보면 빙산의 일각에 불과했음이 드러나고 있다"며 "북한의 사이버 테러를 막으라는 곳이 고작 댓글 작업이나 하고 호국 교육을 하라는 보훈처는 야당 음해에만 혈안이 됐다는 사실이 충격적"이라고 비판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어 "지난 정부의 안보 무능이 우연한 결과가 아니고 그들이 외쳐온 안보도 정권 안보에 불과했음이 여실히 드러났다"며 "총체적 국기 문란이고 천인공노할 범죄행위를 결코 용서할 수 없다. 민주주의 질서 파괴이고 생명과 안전을 맡겨온 국민에 대한 배신"이라고 분노를 표했다.

또 "불법 대선 개입을 지시한 이들이 처벌은커녕 승승장구하고 있어 더욱 문제"라며 "민주당은 국정감사를 통해 국가기관이 총 망라된 불법 대선 개입의 실체와 진상을 낱낱이 규명하고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 원내대표는 "국감 이후까지도 고구마 넝쿨처럼 줄줄이 얽어진 총체적 대선 부정 개입에 대해 진상을 규명하는 노력을 집요하게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 국방위원인 백군기 의원도 "사이버사령부 군인과 군무원들이 대선 때 박근혜 후보의 정책을 선전하고 문재인 후보의 정책을 깎아내리는 글을 트위터나 블로그에 올렸다는 내용이 나왔다"며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중대한 문제로 오늘 국정감사에서 철저히 따질 것"이라고 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병헌 "軍 사이버사령부도 대선 개입 의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