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美 개발사에 연이어 투자…이번엔 '럼블'


북미 지역 모바일 사업 강화 목적

[이부연기자]넥슨 일본법인(대표 최승우, 이하 넥슨)은 31일 미국의 멀티플랫폼 기반 게임 개발사인 '럼블 엔터테인먼트'(Rumble Entertainment, 이하 럼블)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럼블은 2011년 설립됐으며 게임업계 15년 경력의 개발자인 CEO 그렉 리처드슨을 비롯해 게임업계 베테랑들이 이끄는 소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회사다.

징가(Zynga), 액티비젼(Activision), 바이오웨어(BioWare), 블리자드(Blizzard), 플레이돔(Playdom),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터바인(Turbine), 루카스아츠(LucasArts), 락유(RockYou) 출신의 개발진이 다수 포진해 있다.

현재 럼블은 대규모 다중접속 온라인(MMO)과 콘솔, 소셜 및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대표작으로는 중세를 배경으로 한 액션 RPG '킹로드(Kings Road)', '타워 디펜스 게임 '나이트매어 가디언스(Nightmare Guardians)'등이 있다.

이번 투자에 따라 넥슨의 CFO 겸 관리 본부장인 오웬 마호니(Owen Mahoney)는 럼블의 이사에 취임할 예정이다.

오웬 마호니 CFO는 "게임 플랫폼의 컨버전스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고도화되고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F2P 게임은 게임산업의 미래라 할 수 있다"면서 "럼블은 이 같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북미 지역 개발사로, 멀티플랫폼 기반의 F2P 비즈니스 모델과 고도화된 게임플레이의 결합이라는 비전을 넥슨과 함께 나누는 파트너"라고 말했다.

그는 "북미 시장은 여전히 잠재력이 높은 거대 시장으로 럼블의 수준 높은 개발팀과 함께 북미에서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럼블의 설립자 겸 CEO인 그렉 리처드슨은 "부분유료화 비즈니스 모델의 개척자인 넥슨은 세계 최고의 게임 개발을 목표로 하는 자사에게 최고의 파트너"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넥슨의 F2P 비즈니스 전문성을 배우고 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17일 미국의 또 다른 모바일 소셜 게임 개발사 '시크릿뉴코' 지분 투자를 단행해 '시크릿뉴코게임'의 판권을 확보한 바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美 개발사에 연이어 투자…이번엔 '럼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