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두의마블' 1천만 다운로드 달성


넷마블 올 해 천만 게임 2개 배출

[이부연기자]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출시 28일 만인 지난 8일 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이에따라 넷마블은 '다함께 차차차'에 이어 올해에만 2개 게임이 천만 게임으로 탄생하게 됐다.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작 중 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게임은 모두의마블을 비롯해 다함께 차차차, 애니팡, 윈드러너, 쿠키런 등 8개 게임에 불과하다.

특히 모두의마블의 천만 다운로드 기록은 카카오톡 친구초대가 30명으로 제한된 이후 출시된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작 중 최단 기간에 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이용자 분들의 성원으로 올 해에만 넷마블이 다함께 차차차, 모두의마블 등 2개 게임의 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발 빠른 업데이트와 고객대응 등 차별화된 넷마블만의 서비스 역량으로 넷마블표 인기 모바일 게임들이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지난 11일 출시하자마자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하루 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 2일 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양대 마켓 점령 ▲ 6일 만에 다시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 등극 등 근래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빠른 페이스를 보이며 일찌감치 천만 게임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인 바 있다.

모두의마블은 지난 6월 17일 국내 최대 모바일게임 마켓인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에 오른 후 3주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두의마블' 1천만 다운로드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