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 "朴대통령, 국정원 대선개입 처벌의지 밝혀야"


원세훈 전 국정원장 포함 9명 추가 고발키로

[정미하기자] 민주당은 22일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사건'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이날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미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국정원 정치공작 및 개입 의혹 문제는 덮고 갈 수도, 침묵으로 외면할 수도 없는 만큼 박 대통령이 국민 앞에 단호한 원칙과 처벌 의지를 밝혀달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2005년 국정원 도청 의혹과 관련해 (박 대통령이) 한나라당 당대표 시절 특검을 요구했던 분명한 태도를 기억한다"고도 했다.

김 대표는 특히 "국정원 정치공작 문건의 작성 책임자가 현재 청와대에 파견근무하고 있는 사실이 드러났음에도 국정원의 범죄 혐의와 관련해 박 대통령이 계속 침묵하고 있는 것은 국민적 우려와 의혹을 더 깊어지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신경민 최고위원 역시 "청와대가 아직도 이 사건을 여성인권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밝혀야 한다"며 "이 문제에 대해 (박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회피하면서까지 아무 소리를 하지 않는 침묵은 동조로 해석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한 신 최고위원은 경찰이 국정원 직원 방 앞에서 대치했던 민주당 관계자들을 소환한 것과 관련해 "수서경찰서는 이번 사건의 피의자"라며 "수서경찰서의 수사에는 응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포함한 9명을 추가고발할 예정이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 "朴대통령, 국정원 대선개입 처벌의지 밝혀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