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 국정원에 연일 맹공…"불법의 끝은 어디인가"


전병헌 "대선 개입, 서울시장 제압, 반값등록금 공작…국민 분노 커져"

[윤미숙기자] 민주당이 연일 국정원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국정원 대선·정치 개입 의혹에 이어 박원순 서울시장의 정치적 영향력을 차단해야 한다는 내용의 문건을 작성했다는 의혹, 반값등록금 여론 개입 의혹 등이 잇달아 불거지면서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2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국정원의 불법과 왜곡, 국가기강 문란의 끝이 어디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불법 대선 개입에 이어 서울시장 제압 공작, 반값등록금 정치 공작까지 시간이 갈수록 새로운 사실이 드러나고 있고, 시간이 갈수록 국민의 분노는 커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전 원내대표는 관련 문건 작성에 관여한 국정원 직원 중 한 명은 감찰실에, 한 명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사실이라면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공작정치의 어두운 계보가 박근혜 정부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닌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꼬집었다.

당내 '국정원 헌정파괴 국기문란사건 진상조사특별위원회'는 보도자료를 내고 "정치개입에 연루된 인사가 징계와 처벌을 받기는커녕 정치개입 의혹을 감찰, 조사하는 직위에 기용된 것은 현 정부의 후안무치한 보은인사"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해당 인사를 청와대에서 내보내고 적절한 징계와 처벌을 받도록 조치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특위는 국정원이 "보수 성향 인터넷 사이트인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회원 등을 초청해 편향적인 안보특강을 계속하고 있다"면서 "지난 대선 당시 벌인 불법 선거 개입과 정치공작에 대해 반성해야 할 국정원이 여전히 보수 누리꾼들을 상대로 편향적인 의식화 교육을 하고 있다니 참으로 후안무치하다"고 비판했다.

특위는 안보특강에 초대된 일베 회원들이 국정원으로부터 받은 이메일을 공개하면서 특강 내용과 국정원 직원의 전화번호가 노출되는 등 '보안 사고'가 일어난 데 대해서도 "국가안보와 방첩을 주 임무로 하는 국가정보기관으로서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남재준 국정원장을 겨냥, "계속되는 보안 사고에 대한 감찰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전면적인 조사를 벌여 개선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 국정원에 연일 맹공…"불법의 끝은 어디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