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벌써 100만"…SKT 음성무제한 반응 '후끈'


1인당 월평균 8천원 가량 요금 절약 효과

[강은성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의 음성무제한요금제 'T끼리' 상품이 출시 1개월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3일 기준 SK텔레콤 T끼리요금제 가입자는 104만8천176명이며 요금제를 바꾼 사람은 1인당 월평균 8천원가량의 요금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SK텔레콤 측은 "T끼리요금제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요금제 변경 전에는 약 65%의 가입자가 음성 초과 요금을 낸 반면 변경 후에는 5% 가입자들만 음성 초과 요금을 납부해 SK텔레콤의 망내 무료통화만으로도 음성통화료 절감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가입자가 가장 많은 T끼리 65 요금제에서는 음성 초과 고객이 3% 미만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50.3% 점유율을 바탕으로 전 요금제에 걸친 뛰어난 요금 절감 효과가 확인됐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T끼리요금제로 변경한 가입자의 30%는 온가족 할인 및 온가족 무료 등 가족형 결합할인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다 통화량이 가장 많은 가족간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어 요금절감 효과가 뛰어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T끼리요금제 가입자 105만여명 중 66만명(63%)은 기존 사용하던 요금제를 변경한 경우이며, 39만명(37%)은 단말기를 교체(신규 및 기변)하면서 요금제를 변경한 것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은 "신규 요금제 런칭 초기에는 기존 가입자 중 요금제 변경 가입자가 80%에 달했으나, 최근에는 단말기를 교체하면서 T끼리요금제를 선택하는 고객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말기 교체 가입자 중에서는 60%가 T끼리 요금제를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텔레콤 장동현 마케팅 부문장은 "T끼리요금제로 변경한 고객은 평균 월 8천원, 연간 9만6천원의 요금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당초 회사의 예상을 크게 상회했다"면서 "T끼리요금제 가입자가 단 1개월만에 100만명을 돌파함으로써, 이동통신시장은 가입자 유치 중심의 경쟁구조에서 상품 및 서비스 경쟁 구조로 더욱 빠르게 전환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벌써 100만"…SKT 음성무제한 반응 '후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