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페이지' 오픈···8천편 콘텐츠 선보인다


카카오, 카카오페이지 구글플레이에 출시

[민혜정기자] 카카오(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콘텐츠 장터 '카카오페이지'를 출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

카카오페이지는 서비스 시작과 함께 약 8천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지 앱내에 마련된 스토어에서 각종 인기 이미지, 오디오, 영상으로 구성된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콘텐츠 본문은 화면을 옆으로 넘기면서 보는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했다. '더보기'를 열면 해당 콘텐츠에 관해 상세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구입한 콘텐츠는 친구와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친구와 같이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구매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친구 1명과 함께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식객2'의 30일 이용권'을 구매했다면 함께 보고 싶은 카카오톡 친구 1명을 선택해 메시지를 전송하고 같은 기간 동안 친구와 함께 '식객2'를 감상할 수 있다.

친구에게 추천만 해도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추천하면 무료보기' 기능도 제공된다. 2명의 친구에게 특정 콘텐츠를 추천하면 본인과 추천 받은 친구들 모두 동시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스토리와도 연동돼 감명깊게 본 페이지를 감상평과 함께 카카오스토리에 게재할 수 있다.

결제 방법의 경우 카카오 결제 수단인 '초코'로 콘텐츠를 편당 구입하거나, '30일 이용권' 등 기간제로 구입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카카오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는 홍은택 부사장은 "카카오페이지는 콘텐츠 창작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이라며 "창작자 스스로가 콘텐츠의 가치를 정하고 그 자체로 수익이 되는 건전한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지' 오픈···8천편 콘텐츠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