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성욱 SK하이닉스 "비메모리 역량 단계적 확보"


"단순 적응 단계 벗어나 변화 리드해 나가겠다"

[박계현기자] 박성욱 SK하이닉스 사장이 22일 오전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제 6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2013년에는 글로벌 경제 환경과 IT수요 환경의 변화에 단순히 적응하는 것에서 벗어나 변화를 리드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CEO 경영보고'를 통해 "지난 한 해 D램에서 30나노급에 이어 20나노급 제품에서도 최단기간에 수율을 향상시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특성을 갖췄고, 수익성이 양호한 모바일 및 응용복합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을 확대했다"며 높이 평가했다.

이어 "낸드플래시 부문에선 청주 M12공장을 완공하고 미국 콘트롤러 전문업체인 LAMD와 이탈리아의 아이디어플래시를 인수해 설계 역량을 강화했다"며 "CMOS 이미지 센서 및 파운드리 매출 성장에 따른 비메모리 부문 사업의 기여도가 확대됐다"고 덧붙였다.

박 사장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에도 불구하고, 세계 경제 및 반도체 시장 회복이 예상보다 지연됨에 따라 연간 흑자 기조를 유지하지 못한 것은 매우 아쉽다"며 "2012년이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장기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었던 기간이었다면, 2013년은 질적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이 날 주주총회에서 김준호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고 2012년 재무제표를 승인했으며 이사 보수 한도를 종전과 같은 50억원(9명)으로 유지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성욱 SK하이닉스 "비메모리 역량 단계적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