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WC]삼성전자, 기업용 보안 솔루션 '녹스' 공개


"기업 데이터 철저한 보안 유지"

[김현주기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가 새로운 기업용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며 'BYOD(Bring Your Own Device)'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3'(Mobile World Congress 2013, 이하 MWC)에서 'BYOD' 분야를 겨냥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자체 기업용 보안 솔루션 '녹스(KNOX)'를 25일 공개했다.

'BYOD'는 기존에 회사가 업무용 휴대폰을 구입해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개인용 모바일 기기에 업무용 소프트웨어(SW)를 설치해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파워에 스마트 모바일 기술력을 결집한 보안 솔루션 '녹스'를 통해 안드로이드 OS가 보안에 취약하다는 인식을 불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 데이터의 철저한 보안 유지

'녹스'는 하나의 스마트 기기에서 암호화된 '컨테이너'라는 별도 공간 안에 업무용 데이터를 개인용 데이터와 분리해 관리할 수 있어 철저한 보안 유지가 가능하다.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회사 정보 역시 '컨테이너'라는 보호막 안에 들어 있으므로 해킹, 바이러스, 정보 유출 등의 노출로부터 차단된다.

미국 국가안보국(NSA)에서 개발한 SE(Security Enhanced) 안드로이드 기술을 적용하는 등 하드웨어에서부터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높은 보안 기능이 탑재돼 기업 고객의 최우선 목표인 업무용 데이터의 보안 관리에도 부합될 것으로 예상된다.

◆맞춤형 솔루션으로 기업과 개인 고객의 편리성 제고

'녹스'는 기업 고객의 필요에 따라 '컨테이너' 안에 포함시킬 애플리케이션을 지정할 수 있어서 기업별로 맞춤형 '컨테이너' 정책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홈 화면에서 '컨테이너' 아이콘을 누르면 기업이 지정한 업무용 이메일, 일정, 연락처 등의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Single Sign On(SSO)' 기능을 탑재해 '컨테이너' 계정에 로그인 하면 그 안의 애플리케이션들을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컨테이너' 외부의 개인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용 보안 정책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업무와 사생활을 철저히 구분할 수 있어 개인 프라이버시에 대한 요구도 충족시켜 준다.

업무가 아닌 개인용도의 이메일, 데이터 다운로드, 사진 공유 등은 기업 보안정책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팀 조범구 전무는 "세계적으로 BYOD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기업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강된 보안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프라이버시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녹스'가 최적화된 BYOD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녹스'가 적용된 단말은 2013년 2분기부터 출시 예정이다.

바르셀로나(스페인)=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삼성전자, 기업용 보안 솔루션 '녹스'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