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수위 '국정과제 로드맵' 수립 막바지


경제·비경제 분과 나눠 국정과제 조정키로

[윤미숙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새 정부 국정과제 수립 작업이 막바지로 접어드는 모습이다.

지난달 6일 출범한 인수위는 새 정부가 추진할 정책 로드맵을 마련하기로 하고 ▲정부 부처 업무보고 청취 ▲분과별 검토 작업 ▲분과별 국정기획조정분과 제출 ▲국정기획조정분과 총괄 종합 ▲당선인 보고 등 '5단계 프로세스'에 따라 인수·인계를 진행해 왔다.

5일 현재 인수위는 전체 분과를 경제·비경제 부문으로 나눠 여러 분과에 걸친 핵심 국정과제를 총괄 조정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매주 화요일에는 경제 관련 분과 인수위원회의, 목요일에는 비경제 관련 분과 인수위원회의를 여는 방식이다.

이와 관련해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은 전날 브리핑에서 "당선인에 대한 보고 절차인 제5단계를 전후해 분과 간 상호 연결된 핵심 국정과제에 대해 큰 틀의 시각에서 구체적으로 조정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열린 경제 관련 분과 인수위원회의에서는 '고용률 70%' 달성을 주제로 고용복지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고용복지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로, 앞서 박 당선인은 지난 28일 고용복지분과 국정과제 토론회에서 "고용과 복지는 국민 삶과 직결된 분야다. 그래서 고용률을 국정운영의 중심에 놓겠다는 '고용률 70%' 목표를 제시한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인수위는 또 이날 법질서·사회안전분과의 자원순환센터 방문을 끝으로 분과별 현장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인수위는 국무총리 후보자 지명 등 새 정부 내각 인선이 끝나는대로 박 당선인이 참여하는 외교국방통일분과, 교육과학분과, 여성문화분과, 국정기획조정분과 등 4개 분과 국정과제 토론회를 마치고 최종 보고서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수위 '국정과제 로드맵' 수립 막바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