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플러스 업데이트…18개 특징 추가


구글+ 사진·이벤트·행아웃 기능 한층 개선

[원은영기자] 구글이 사진 및 이벤트, 행아웃 기능을 한층 개선한 구글플러스 웹, 모바일 앱 업데이트를 14일(현지시간) 실시했다.

구글플러스 팀은 이날 자사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촬영한 풀해상도 사진의 즉각적인 백업 기능을 비롯, 18가지 특징이 포함된 구글플러스 업데이트 실시를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그간 최대 4 00만 픽셀 해상도로만 가능했던 자동 사진 백업 기능이 해상도 제한없이 모든 사진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또 이를 위해 5GB 용량의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구글이 안드로이드 4.2 버전에서 소개한 '포토스피어' 기능을 이제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 사용자라면 누구나 구글플러스에서 즐길 수 있다. 포토스피어는 360도 파노라마 촬영 기능으로 이를 통해 찍은 사진을 안드로이드 4.2 이하 버전에서도 구글플러스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 구글플러스 이벤트 기능은 모임 주최자가 게스트 개개인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으며 그 중 누가 초대장을 확인했는지도 알 수 있다. 또 이벤트 url을 발송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사람들을 초대할 수있으며 게스트들은 동반 인원이 몇 명인지 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구글플러스의 음성 및 영상채팅 기능인 행아웃을 구동하기 위해 필요한 대역폭을 150KB까지 낮췄다. 그 밖에도 움직이는 GIF 파일을 이젠 웹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볼 수 있게 됐으며 스마트폰, 태블릿 락스크린에 구글플러스 위젯을 넣을 수 있게 됐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플러스 업데이트…18개 특징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