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스마트폰 음란물 차단 '의무화' 나서


[강은성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스마트폰 등의 음란물 차단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선다.

음란물 차단 소프트웨어를 청소년과 가정의 필수 프로그램으로 확산되도록 추진하는 한편 이통사의 음란물 차단 서비스를 청소년에게는 의무적으로 제공토록 하는 것을 법제화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방통위는 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문방위)의 국정감사에서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문방위 소속 박창식 의원(새누리당)은 "지난 주말 구글 애플리케이션 장터에서 성인물 키워드를 입력했더니 보기에도 민망한 음란물이 순식간에 1만건 가까이 검색됐다"면서 "최근엔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 스마트폰을 통한 음란물에도 그만큼 무방비하게 노출되고 있는 셈이다. 대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한선교 문방위원장도 "음란물에 대한 지적은 한두해 나온 얘기가 아니다"면서 "방통위가 음란물에 대해 보다 가시적이고 손에 잡히는 결과를 내 놔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계철 방통위원장은 "청소년 보호를 위한 PC 및 스마트폰용 음란물 찬단 소프웨어를 개발해 상용화 단계에 있다"면서 "향후 이동통신사들이 청소년 가입자에 한해서는 음란물 차단 서비스를 의무화 하는 것을 법제화 하겠다"고 답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스마트폰 음란물 차단 '의무화'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