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 일매출 3억 원 돌파


'캔디팡' 출시 일주일만에 일매출 2억 원 넘겨

[이부연기자]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는 현재 출시된 모바일 게임 하루 매출이 3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발표했다.

'바이킹 아일랜드'가 한 달 넘게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앱 상위권에 안착하며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 사업의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한 데 이어, '캔디팡'이 출시 일주일만에 일매출 2억 원을 달성하는 등, 위메이드의 전체 모바일 게임 매출이 본격적으로 가시화 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캔디팡'은 출시 이후 3일 만에 다운로드 200만 건, 7일 만에 600만 건을 돌파했으며 10일 만인 10월 5일 기준, 800 만 건을 또 다시 경신해 이용자가 하루 평균 100만 명씩 유입되고 있다.

이는 '애니팡'이 2주차에 다운로드 200만 건, 4주차에 500만 건, 50여일 만에 1천700만 건을 기록한 것에 비하면 이용자 유입이 약 5배 더 정도 더 빠른 속도로 진행됐다. 매출 부분에서도 '애니팡' 출시 2개월 만에 이룬 매출 수준을 '캔디팡'이 일주일로 앞당겼다.

위메이드 남궁훈 대표는 "'캔디팡'이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 매출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면서 "위메이드는 '캔디팡', '바이킹 아일랜드' 등의 탄탄한 라인업과 추가적인 신작 출시에 더욱 속력을 내 라인업 간의 크로스 마케팅 효과를 노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2009년부터 신 성장 사업의 일환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을 시작해, 2분기 기준 500여명에 이르는 전문 개발 인력을 갖춘 국내 최대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성장했다. 위메이드는 한국 시장에서는 카카오의 '카카오톡', 일본에서는 NHN재팬의 '라인(LINE)'과의 협력을 통해 모바일 게임 사업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 일매출 3억 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