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CC]박종일 "웹 앱, 네이티브 앱 대체할 것"


웹 앱 개발 팁 공유

[김영리기자] IT컨설팅 박종일 대표는 20일 아이뉴스24 주최로 서울 논현 파티오나인에서 열린 'DCC2012' 컨퍼런스에서 HTML5·CSS3·JS를 이용해 모바일 웹 앱 개발시 고려 사항과 방법을 소개했다.

박 대표는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인터넷 이용 환경이 변화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 소유 환경도 변화하고 있다"며 "모바일 웹 앱을 개발할 때 이러한 이용환경 변화를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고려해야 할 점으로 ▲다양한 하드웨어(CPU·RAM) 성능 ▲네트워크(3G·WiFi) 속도 ▲모바일 플랫폼(iOS·안드로이드) ▲플랫폼 버전 ▲다양한 브라우저 ▲화면 크기와 해상도 ▲플래시 지원여부 ▲디바이스 기능 지원 여부 ▲수익화를 꼽았다.

박 대표는 "HTML5는 이러한 멀티 디바이스 환경을 고려한 최적화된 차세대 규격임과 동시에 클라이언트 중심의 표준 규격"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모바일 웹을 위한 사용성 가이드, 모바일 웹 디자인 방법, 멀티 해상도 지원을 위한 디자인 가이드, 보다 빠른 HTML5 웹앱 개발 방법 등 유용한 팁을 공유했다.

그는 "HTML5는 네이티브 앱을 대체하는 방향으로 적용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며 "현재는 HTML5 개발에 어느정도 한계가 있지만 모바일 웹앱 최적화는 HTML5 표준 규격이 확산 속도와 비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CC]박종일 "웹 앱, 네이티브 앱 대체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