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트롬 스타일러', 환경부 '탄소성적표지' 획득


세탁기, 세척기, 건조기 인증 이어 의류관리기도 인증

[박웅서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20일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가 환경부로부터 '탄소성적표지'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탄소성적표지'는 녹색생산, 녹색소비를 위해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제도에 따라 수여한다.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LG전자는 트롬 스타일러 전 제품에 생산부터 유통, 사용 및 폐기 등 모든 과정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라벨 형태로 부착하게 된다.

LG전자측은 "기업이 탄소성적표지를 획득했다는 것은 기업전반에 환경경영이 바탕이 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최근 일반소비자들의 친환경상품에 대한 소비 확산을 촉진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특히 LG전자는 세탁기, 식기세척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전 부문에서 국내 최초로 인증을 받으며 친환경 제품 소비 정착에 앞장서 왔다. LG 트롬 세탁기의 경우 지난해 탄소성적표지제도보다 강화된 인증인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기도 했다.

LG전자 조성진 세탁기사업부장은 "세계적으로 환경 규제와 규격이 강화되고 환경을 보호하는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친환경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의류관리기 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 세탁기 시장 1위를 지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LG 트롬 스타일러는 스팀과 무빙행어를 이용해 원터치 버튼만으로 옷의 냄새와 습기를 제거해주고 살균, 향기 기능까지 갖춰 아끼는 옷을 언제나 새 옷처럼 관리해주는 신개념 의류관리기다. 이 제품은 앞서 '2012년 대한민국 기술혁신경영대상'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트롬 스타일러', 환경부 '탄소성적표지'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