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캐릭터 축제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 개막


참가기업 해외진출 기회, 일반인 위한 이벤트도 다양

[민혜정기자] 캐릭터 축제의 장인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2'가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코엑스(대표 홍성원)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70여개 업체와, 국내외 캐릭터 관련기업 및 관계자 5천여 명이 참여했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신 한류열풍의 주역인 캐릭터산업에 대해 기업과 국민 모두가 더 많은 관심을 갖고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기업들은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라이선싱 사업과 해외진출의 기회를 얻었다.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TOP(톱) 비즈매칭 프로그램'은 해외 바이어 및 세계우수기업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장으로 열렸다.

'라이선싱 비즈매칭'에는 두산, 삼성, 포스코, 신세계 등의 경쟁력 있는 국내 바이어와의 실질적인 계약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으로 운영됐다.

일반인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로보카폴리 만들기', '어리집 만들기', '파워레인저 공연', '아이큐보드 스케이트'등 각 부스별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캐릭터 축제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