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 열린다


오는 18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제8회 보드게임콘 개최

[허준기자] 한국보드게임협회는 국내 최대의 보드게임 축제인 '2012 보드게임콘' 행사를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보드게임콘'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대회로 '2012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열리는 서울 코엑스 전시장 1층에서 열린다.

보드게임콘은 국내 외 지능형 보드게임을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각종 보드게임대회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보드게임 매니아는 물론, 가족 단위 참관객, 친구, 연인들 모두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이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보드게임콘 축제에서는 국내외 지능형 교육 보드게임 약 80 종이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수출 1호 보드게임으로 유명한 18가지의 보석 큐브로 공간 지각력을 높이는 '젬블로',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보드게임 '루미큐브', 아름다운 보석큐브를 쌓아가며 즐기는 공간 지능을 높여주는 보드게임 '헥서스', 미국 초등학교에서 체육과목으로 채택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스포츠 보드게임 '스피드스택스' , 스피드한 판단력을 기본으로 한 재미있는 보드게임 '스티키스틱스' 등 국내 대표적인 보드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들 5가지 대표 보드게임의 최고 우승자를 겨루는 전국보드게임대회가 21일과 22일 장장 16시간 동안 릴레이로 펼쳐질 예정이다. 21일에는 헥서스, 스티키스틱스, 루미큐브 대회가 22일에는 스피드스택스, 젬블로 보드게임대회가 펼쳐지며 각 종목별로 우승자들에게는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동안 세계적인 인기 보드게임인 루미큐브 세계대회(World Rummikub Championship, WRC) 서울 1차 대표 예선전이 펼쳐지며 8월 18일 최종선발을 통과한 1위 우승자는 세계대회 한국대표 자격으로 세계 루미큐브 경기가 열리는 이탈리아 시실리섬에 초청, 세계 최고의 루미큐브 챔피언쉽에 도전할 수 있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의 오준원 협회장은 "보드게임콘 행사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지능형 교육 보드게임들이 즐비하다"며 "보드게임을 통해 학습적인 측면은 물론 세대간, 친구들과의 친목과 관계 증진을 통해 자립심과 협동심을 키워줄 수 있는 등 이상적인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